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사람들은 팔을 움직일때 팔꿈치에 통증이 생겨 일상에 불편을 느끼면 대부분은 단순한 근육통이라고만 생각을 해서 방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아서 병원 진료를 받게 되면 테니스엘보 혹은 골프엘보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테니스 엘보란 정식 명칭으로는 외측상과염을 말하며, 손목하고 손가락이 펴질때 사용되는 근육 및 뼈부위에 붙어 있는 힘줄에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팔꿈치의 바깥부분에서 통증을 느끼는 것이 테니스 엘보의 특징으로, 원인에는 라켓 손잡이를 반복적으로 쥐는 운동이나 손목하고 손가락이 펴졌다 접혔다하게 되는 일 등이 있습니다.
골프엘보의 경우는 내측상과염이 정식 명칭으로 손목과 손가락이 구부러지는 행동을 할때 사용되는 근육이랑 뼈주위에 있는 힘줄에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며, 테니스엘보와는 다르게 팔꿈치의 안쪽방향에서 통증을 느낍니다.
골프엘보가 생기는 원인은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건들을 들어서 운반하거나 빨래 또는 설거지와 같이 손목과 손가락이 구부러지는 일이 많은 행동을 반복으로 하는 등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