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암보험은 암으로 인해 입원 혹은 요양, 사망하게 된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보험금 지급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그런데 금융감독원에 의하면 암보험 특약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요양병원 입원비용 등이 포함된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도록 약관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암보험 특약의 경우는 2019년 1월을 시작으로 새로 판매가 될 보험 상품을 가입하게 되는 경우에 제한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을 시작으로 새로 판매가 될 암보험의 경우 일반 병원을 통해 직접적인 암 치료를 받은 것에 한해 보험금 지급을 해줄 예정입니다.
직접적인 암 치료란 암수술과 항암방사선치료, 항암화학치료가 병합된 복합적인 치료, 연명의료 결정법으로 포함되는 말기암 환자의 치료 시 보험금 지급을 해준다는 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암에 의한 후유중이나 합병증을 치료해 암 제거 또는 증식악제하기 위해서 의학적인 안정성 및 유효성 입증이 안된 치료는 보험금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또, 요양병원외의 암입원비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암치료를 위해 입원하게 되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