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2012년~2014년 2년 연속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유니세프 보험판매 1건당 1000원 기부

 

만성탈수란 수분부족 현상이 3개월 이상 지속하는 것을 의미하며 목마른 증상이 없어 본인이 탈수 증상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가 물을 마시면 입, 목, 식도, 위, 소장, 대장 순서로 내려가면서 몸에 흡수되며 이렇게 흡수된 수분은 혈액과 림프 형태로 온몸을 돌면서 신진대사 기능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몸의 대사 작용이 줄어들게 되며 만성적으로 수분이 부족하면 만성탈수로 이어져 각종 질환을 겪을 수도 있으니 만성탈수를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을 한 번 정도는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만성탈수를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는 특별한 이유 없이 피곤한 것, 소화가 잘 안 되는 것, 변비가 생긴 것, 누워도 잠이 잘 오지 않는 것, 관절이 뻑뻑한 느낌이 들고 무릎이 아픈 것, 뱃살이 늘어난 것, 이유 없이 짜증 나고 초조하고 우울한 것, 집중력이 떨어진 것, 자리에서 일어날 때 머리가 핑 돌면서 어지러운 것 등 9가지가 있습니다. 만성탈수를 해결하는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이니 상단의 증상이 나타난 적 있다면 물을 자주 섭취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