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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슐린이란 췌장을 통해 분비가 되는 호르몬으로 세포의 혈당 흡수 촉진을 해주며,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면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통해 혈당을 줄여주게 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혈당 흡수를 위해서 많은 인슐린을 필요로 하는데, 인슐린 저항성이란 혈당치의 상승을 일으키고 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방해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지속이 되면 세포 손상이 생기고 2형 당뇨병이 생길 수 있어 인슐린의 감수성 향상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인슐린의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는 먼저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 인슐린의 감수성이 향상되고 세포 안의 혈당 흡수가 증가됩니다.
또, 설탕 혹은 설탕이 다량 함유된 음식은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을 불러올 수 있기에 설탕의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인슐린 감수성 향상에 도움되는 음식 중에 녹차가 있는데, 녹차에는 혈당수치 조절 및 인슐린 감수성 향상에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녹차 섭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